본문 바로가기
재무설계/짠테크

설문조사 앱테크 후기(라쿠텐, 서베이링크, 엠브레인, 패널나우)

목차

    안녕하세요. 하루 3분, 인생을 바꾸는 3분 재테크입니다.

     

    고물가 시대에 접어들면서 요즘 MZ세대들에게 돈을 벌 수 있는 앱테크가 인기라고 합니다. 앱테크의 종류는 다양하지만 저는 그 중에서도 설문조사 앱테크를 좋아하는데요.

     

    오늘은 제가 설문조사 앱테크 4가지를 이용하면서 느낀 후기를 솔직하게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설문조사 앱테크란?

    설문조사 앱테크는 스마트폰을 통해 사람들이 기업들의 설문조사에 임하고, 이에 대한 보상으로 포인트를 얻을 수 있는 어플입니다.

     

    이를 통해 기업은 시장조사 개념으로 소비자의 의견을 수집할 수 있고, 조사 참여자는 편하게 집에서 짬짬히 돈을 벌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라쿠텐인사이트

    제가 이용한 앱테크 중에서 가장 추천하고 싶은 것은 바로 라쿠텐인사이트입니다. 라쿠텐인사이트는 글로벌 기업으로 유럽, 미국, 아시아의 기업, 대학, 기관을 대상으로 서베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설문의 종류가 다양하고 다른 사이트보다 페이가 높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저도 일주일간 이용했을 때 5000원 이상을 벌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해외 서베이 기업이다보니 번역체가 다소 거슬리고, 무한으로 로딩되는 등 오류가 다소 발생한다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서베이링크

    추천인코드: 616AC8

     

    서베이의 빈도가 자주 있긴하지만 그만큼 자주 마감돼서 아쉬운 점이 있습니다. 또한 대상자가 아닌 경우도 많아서 푸시알림을 받고 들어갔는데도 헛걸음만 한적이 많습니다.

     

    일주일간 번 돈은 약 4천원 수준이었습니다. 이정도면 그래도 상당히 쏠쏠한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설문조사 뿐만아니라 다양한 컨텐츠에 참여할 수 있는 재미가 있습니다. 영화시사회, 친구추천이벤트, 출석체크 등의 콘텐츠를 이용해 추가 포인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엠브레인 패널파워

    ▼엠브레인 추천인 링크

    https://bit.ly/30n6Glb

     

    엠브레인은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서베이 어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심지어 코스닥에 상장된 회사이기도 한데요. 그만큼 믿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설문조사의 빈도는 서베이링크보다는 적지만 일주일간 번 돈은 3천원 수준으로 비슷했습니다. 인터페이스도 다른 사이트에 비해 보기 편리해서 자주 사용하게 되는 서베이 앱테크 중 하나입니다.

     

     

    📌패널나우

    4가지의 설문조사 중 가장 까다롭고 조사시간이 긴 서베이 앱테크였습니다. 반면 일주일간 벌어들인 금액은 792원밖에 되지 않았는데요.

     

    더 좋은 앱테크들이 굉장히 많은데 굳이 써야할 필요성을 모르겠습니다. 패널나우는 앞으로 이용하지 않으려고 합니다.


    이상 서베이 앱테크 4가지의 후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중간중간 시간이 남을 때마다 짬내서 할 수 있는데 은근히 모으면 돈이 되다보니까 만족스럽습니다.

     

    게다가 기프티콘이 아니라 무려 현금으로 출금할 수 있으니까요! 정말 쏠쏠하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혹시 괜찮은 앱테크를 찾고있다면 한번쯤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00x250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