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무설계/짠테크

동전교환 방법 국민은행 후기, 대기 방문시간

목차

    안녕하세요. 하루 3분, 인생을 바꾸는 3분 재테크입니다.

     

    여러분은 현금을 잘 이용하시나요? 저같은 경우엔 삼성페이로 해결하다보니 지폐를 안갖고 다닌지 꽤 오래되었는데요.

     

    그러다보니 돼지저금통에 더이상 동전을 저금하지 않게되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그동안 집에 잠들고 있던 동전들을 모아 교환을 위해 국민은행에 방문했습니다.

     

    📌교환 가능 은행

    동전 교환은 우리가 대표적으로 잘 알고있는 국민, 신한, 우리, 기업, 하나은행, 농협 등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지점별로 이용방법이 상이할 수 있는데요.

     

    그래서 지점을 방문하기 전에 유선상으로 문의를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전화로 동전교환 요일 및 시간, 준비물 등을 체크해야 헛걸음 할 일이 없겠습니다.

     

    저도 아무때나 이 사실을 모르고 은행에 방문했다가 그 다음주에 은행을 다시 방문해야 했습니다. 

     

    또한 은행의 영업시간은 같은 은행이라도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대부분의 은행은 9시부터 4시까지 운영하지만, 국민은행은 여섯시은행을 운영해 6시까지 운영하는 지점도 있습니다.

     

     

    📌국민은행 방문 후기

    은행에 방문하니 안내사항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만큼 동전교환을 하는 사람들이 은근히 많은가 봅니다.

     

    해당 지점은 매주 화요일 11시마다 교환을 진행하고 있었고, 이용자는 사전에 동전을 미리 분류해서 가져와야 합니다. 이는 번호 순서대로 진행되며 교환된 동전은 KB국민은행 계좌로 입금됩니다.

     

    그래서 은행을 방문하기 전 동전을 10원, 50원, 100원, 500원 단위로 분류해 보았습니다. 이렇게 분류하고나니 8,680원이 되었습니다.

     

    이후 화요일에 동전과 함께 은행통장을 지참해 방문했습니다. 오전 10시에 방문해 나름 빨리 왔다고 생각했는데 대기순번이 이미 29번째였습니다.

     

    예상 대기시간은 20분이었지만, 실제로는 45분이나 걸렸습니다. 혹시라도 방문하시는 분들은 은행 오픈시간에 맞춰서 오는게 그나마 대기시간이 줄어들겠습니다.

     

    이후 제 순번이 되었고 은행원이 동전을 확인한 뒤 제 국민은행 계좌에 입금을 해주었습니다. 대기시간은 오래걸렸지만 다행히 교환하는 시간은 5분도 채 되지 않아 끝났습니다.

     

    통장에는 제가 처음에 확인했던 것과 마찬가지로 8,680원이 입금되었습니다. 동전을 모아 입금된걸 보니 괜히 뿌듯합니다.


    이상 국민은행 동전교환 후기였습니다. 

     

    동전 하나만 보면 보잘 것 없는 금액이지만 모으고 나면 은근히 돈이 꽤 되니 동전모으기를 안해보신 분들은 한번쯤은 꼭 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이렇게 작은 습관들이 모여 나중에는 큰 돈을 불러오리라 저는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그럼 이만 오늘의 글의 마치며 인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환전 싸게하는 방법 4가지(트래블 월렛, 동전환전)

    환전 싸게하는 방법 4가지(트래블 월렛, 동전환전) 안녕하세요. 하루 3분, 인생을 바꾸는 3분 재테크입니다. 한국의 코로나 엔데믹 선언이 발표되자 해외여행에 관심을 갖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

    usuallyrise.tistory.com

     

    300x250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