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무설계/짠테크

알뜰폰 비교 사이트 사용후기(알뜰폰허브, 모두의 요금제)

목차

    알뜰폰 비교 사이트 사용후기(알뜰폰허브, 모두의 요금제)

     

    안녕하세요. 하루 3분, 인생을 바꾸는 3분 재테크입니다.

     

    최근 물가가 많이 올라 다들 지갑사정이 어렵다보니 고정지출부터 줄여가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그중에서도 통신비를 줄이기 위해 통신3사대신 알뜰폰으로 옮겨가고 있는 MZ세대가 많다고 하는데요.

     

    저역시 통신3사의 포인트, 할인 혜택등이 필요가 없어 알뜰폰으로 옮긴지 오래입니다.

     

     

    알뜰폰을 사용하게 되면 통신3사대비 얼마나 저렴하길래 사람들이 옮겨가고 있는걸까요?

     

    2021년 통계에 따르면 통신3사의 경우 평균적으로 월 45,900원, 1년 550,800원의 지출이 발생합니다.

     

    반면 알뜰폰의 경우 월 24,700원, 1년 296,400원의 지출로 통신3사 대비 절반정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알뜰폰의 뜻을 알아보고 알뜰폰 비교 사이트 '알뜰폰 허브', '모두의요금제'까지 직접 사용해 후기를 남겨보았습니다.

     

     

     

     

    알뜰폰이란?

    알뜰폰은 통신3사인 SKT, KT, LGU+보다 저렴하게 이동통신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업체를 의미합니다.

     

    기존의 통신 서비스는 3사가 과점을 하고 있었기에 정부는 2010년부터 이를 견제하기 위해 알뜰폰을 허용하게 되었습니다.

     

    원래 알뜰폰 정책은 3년간 시행할 예정이었지만 정책이 3번 연장되어 지금까지도 알뜰폰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법안의 주된 내용은 '통신3사는 통신망을 보유하지 않은 회사가 통신망을 빌려달라고 요청할 시 이를 도매가격으로 제공해야된다'는 내용입니다.

     

    그래서 알뜰폰의 가격은 저렴하지만 통화품질이나 데이터속도도 기존3사와 동일합니다.

     

     

     

     

    알뜰폰 비교 사이트 후기

    알뜰폰허브

    알뜰폰의 경우 새해가되면 각종 프로모션으로 몇달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요금제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알뜰폰 허브의 경우 상품 추천군이 이벤트 상품이 아닌 것들이 많았습니다.

     

    저같은 경우엔 이벤트 상품은 일정기간이 지나면 비용이 비싸지기때문에 또다시 갈아타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어 알뜰폰허브가 편리했습니다.

     

    간혹가다 있는 이벤트성 상품은 우측의 말풍선에 마우스를 갖다대면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알뜰폰허브를 통해 유난히 가격이 저렴한 통신사가 있어 해당 통신사의 홈페이지로 접속해보았습니다.

     

    알뜰폰허브에서 봤던 요금제보다 더 다양한 요금제를 확인해 볼 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혹시라도 알뜰폰허브에서 원하는 요금제를 찾지 못했다면 통신사 홈페이지에 직접 접속해 검색해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겠습니다.

     

     

     

    모두의 요금제

    모두의 요금제 사이트에 접속해 묻는 질문에 답변을 하면 본인에게 적합한 요금제를 추천해 줍니다.

     

    요금제 변경 시 기존보다 통신비를 얼마나 절약할 수 있는지 표를 통해 보여주니 이것도 괜찮더라구요.

     

     

    알뜰폰허브와 달리 모두의 요금제는 이벤트 요금제 위주로 추천을 많이 해주었습니다.

     

    이벤트 요금제는 초기 몇달간은 저렴한 가격으로 요금제를 이용할 수 있지만, 이벤트 기간이 지나면 가격이 오르므로 이 점을 유의하셔야 합니다.

     

    저같은 경우엔 또다시 유심을 구매해가며 갈아타는 것이 번거로워서 이벤트 요금제를 이용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통신사를 갈아타는 것이 익숙한 분이라면 이런 이벤트 요금제를 잘 활용하는 것도 괜찮을 것 같네요.

     


    이상 알뜰폰 뜻을 알아보고 알뜰폰 비교 사이트 '알뜰폰허브', '모두의 요금제'를 직접 이용해보았습니다.

     

    저는 현재 이용하고 있는 요금제에 만족하고 있어 따로 요금제를 갈아타진 않았는데, 다음에 바꿀 일이 생기면 비교 사이트를 적극적으로 이용해보아야 겠습니다.

     

    300x250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