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무설계/IPO 공모

[공모주] 원티드랩 따상 청약일 환불일 공모가

목차

    어제자 핫한 공모주 크래프톤과 함께 상장한 주식, 원티드랩이 있었죠! 아무래도 대어인 크래프톤이 있다보니 상대적으로 주목을 받지 못했지만.... 저도 어제 당일에 알고 급하게 청약을 넣게되었답니다. 종목자체가 나쁘지 않았고 또한 환매청구권이 있기 때문에 크게 손해볼일이 없다고 판단했기 때문입니다.

     

    *환매청구권: 6개월동안 주가가 -10%일 시 주관사에 다시 되팔 수 있음.

     

    원티드랩, 어떤 기업인가요?

    원티드 랩은 한마디로 말하자면 채용 매칭 플랫폼입니다. AI매칭을 통해 헤드헌팅을 하는 회사이죠. 유사한 회사로는 사람인, 잡코리아를 생각하면 빠를 것 같습니다. 현재 가입자는 220만명, 42만개의 기업정보를 갖고 있습니다. 원티드랩이 기존의 채용 플랫폼과 차별되는 점은 AI채용 매칭으로 일반 지원에 비해 합격률을 4배 높인다는 것입니다. 또한 입사 지원부터 최종 합격 이후 3개월 근무까지의 데이터를 국내에서 유일하게 확보하고 있다는 점도 눈여겨 볼만하네요.

     

    원티드랩의 주 매출은 AI매칭 85.59%, 광고 5.27%, 긱스(지인 추천기반 채용인) 4.56%로 구성되어있습니다. 그리고 기업과 구직자의 채용이 완료되었을 때 기업고객으로부터 후보자 연봉의 7%를 수수료로 수취하는 구조입니다. 즉, 기업과 구직자의 매칭 건수가 증가할수록 매출이 증가합니다.

     

    청약정보

    원티드랩 청약정보
    청약일정 21년 8월2일~8월3일
    환불일 21년 8월 5일 +2일
    상장일 21년 8월 11일
    공모가 35,000원
    주간사 한국투자증권
    비율 균등50%이상+비례50%
    특이사항 환매청구권 있음

    청약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여기서 특이점은 26~27일간 진행한 기관 수요 예측에서는 1504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같은날 청약하는 크래프톤은 243대 1에 불과했던것을 보면 시장의 기대감이 높다는 것을 알 수 있겠네요.

     

    환매청구권

    원티드랩은 기술 특례상장으로 환매청구권이 있는 종목입니다. 앞서 이야기한 환매청구권! 제가 결정적으로 원티드랩에 청약을 넣은 이유이기도 한데요. 환매청구권은 일반 청약자가 6개월 내에 공모가격의 90%까지 매도할 수 있는 권리입니다. 따라서 최대 -10% 손실만 일어나기때문에 큰 손실을 막을 수 있습니다. 제 계좌만해도 가장 수익률이 낮은게 -21%인데(ㅠㅠ) 환매청구권이 있으면 그럴 걱정은 없겠네요! 

     

     

    앞으로의 전망

    출처: 38커뮤니케이션

    재무상태자체는 좋지는 않습니다. 아직 흑자 전환된지 얼마 되지 않았기 때문이에요. 지난해에만 52억원의 영업손실을 냈고, 올해 1분기나 되서야 흑자로 전환되었습니다. 그래도 가파른 실적 상승세를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는 점에서 매력있네요. 따라서 계속 보유하실 분들은 성장 가능성을 보고 보유해야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원티드랩 이복기 대표는 상장으로 조달된 자금의 사용 계획을 최근에 언급했는데요. 해당 자금은 빠른 사업 영억 확장을 인한 인수합병, 신사업과 해외 사업 개발, R&D 인재 확보를 위해 사용할 계획이라고 전해졌습니다. 이를 보아 원티드랩이 단순 채용플랫폼을 넘어선 '라이프 커리어 플랫폼'으로 더 큰 기업으로 도약하는 전환점이 될 수 있겠습니다.

     


    주식에대한 분석은 주상승의 개인적인 의견이며, 주식 매매 및 보유에대한 선택은 전적으로 본인에게 있으니 현명한 판단하시길 바랍니다.

    300x250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