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학·글로벌

말해보카 후기: 영어공부혼자하기 내돈내산 장단점

목차

    말해보카 후기: 영어공부혼자하기 내돈내산 장단점

     

    안녕하세요. 하루 3분, 인생을 바꾸는 3분 재테크입니다.

     

    매해 새해목표로 있던 영어공부혼자하기. 이제는 더이상 미룰 수 없다는 생각에 결국 말해보카 1년이용권을 결제하게되었습니다.

     

    현재까지 약 3개월을 이용했는데요, 그럼 내돈내산 후기 장단점을 남겨보았습니다.

     

     

    🕒오늘 알아볼 내용
    ▪ 말해보카란?
    ▪ 영어공부혼자하기 할만할까?
    ▪ 내돈내산 후기 장단점

     

    말해보카란?

    말해보카란 게임을 하듯이 영어 단어, 문법, 리스닝 실력을 늘릴 수 있는 어플입니다. 학습자의 영어실력에 따라 AI 맞춤 학습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수능 기출단어, 토익, 토플 단어 등 본인이 원하는 카테고리의 단어장을 선택해서 집중 선택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이러한 시험용 단어 뿐만아니라 유튜브, 미드에서 실제로 사용하는 단어들도 함께 배울 수 있습니다.

     

     

    📌영어공부혼자하기 할만할까?

    저는 1년 이용권을 끊어서 현재까지 3개월간 학습하고 있습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할만합니다.

     

    아쉬운점이 아주 없다고는 말하지 못하겠지만, 그래도 장점이 더 많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영어 학원 한달만 끊어도 몇십만원은 그냥 나가는데 1년 이용권 가격이 약 7만원수준이라면 안할 이유가 없습니다.

     

     

     

    📌내돈내산 후기 장단점

    1️⃣재밌다

    영어 독학러의 한계는 혼자하는 영어공부는 재미가 없어서 그만두기 쉽다는 점인데요. 하지만 이 어플같은 경우엔 게임처럼 퀴즈를 맞추고, 게임에서 얻은 다이어로 캐릭터도 꾸밀 수 있어 재밌었습니다.

     

    무엇을 하든간에 재미가 있어야 지속적으로 할 수 있다는 점에서 합격입니다.

     

     

    2️⃣실력이 쑥쑥는다

    영어공부어플, 재미만 있어서는 안되겠죠. 실력도 확실히 늘었습니다. 특히 리스닝, 스피킹이 많이 개선되었는데요.

     

    예전에는 원어민 친구와 이야기 할 때 아예 대화가 되지 않았는데 이제는 한 50~70%정도 알아듣는다고나 할까요? 어찌어찌 서로 대화가 되고 있습니다. ^^;

     

     

     

    3️⃣편리하다

    영어공부할 때는 문제집, 각종필기구 등 챙겨야할 것이 굉장히 많은데요. 하지만 말해보카는 핸드폰과 이어폰만 챙기면 되니까 가방이 가볍습니다.

     

    언제어디서든 짬내서 공부를 할 수 있어 간편하고, 틀린단어는 재출제되니까 따로 오답노트를 만들지 않아도 되는 점이 편리합니다.

     

     

    4️⃣꾸준히 하게된다

    영어 독학의 또 다른 문제는 내 수준을 정확히 알 수 없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이 어플에서는 내 영어수준이 어느정도 수준인지 알려줘서 그 점이 좋았습니다.

     

    솔직히 공부는 처음에만 재밌지 하다보면 어려운 것이 많아지고, 진짜 내가 실력이 늘고있는건가 싶을때가 많은데요. 그럴때 여기있는 그래프를 보며 실력이 늘고있다는 것을 보면 포기하지 않게됩니다. 

     

    또한 다른 학습자와 경쟁을 하며 리그에 참가하는 것도 또다른 재미인데요. 일정학습량을 채우지 못하면 리그에서 강등이 되기 때문에 리그를 유지하기 위해서라도 게임에 접속을 하게되네요.

     

     

    5️⃣아쉬운 점(단점)

    사실 요즘에는 이 어플을 쓰고있지 않습니다. 영어공부를 하다보니 큰 벽을 만났기 때문인데요. 바로 작문입니다.

     

    원어민과 대화를 하다보니 빠르게 문장을 구사할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하다는 것을 요즘 절실히 느끼고 있습니다. 하지만 말해보카만으로는 작문 실력을 늘리기는 어려웠고 지금은 다른걸로 영어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일상에서 상황별로 자주쓰는 문장들만 모아놓는다거나, 작문 팁이 있었으면 좋겠다 싶었습니다. 실제로 영어실력 늘리는데 효과도 있었고 초반엔 전반적으로 만족 했으나, 한계를 느끼고 있어서 이후에도 재결제를 할지는 모르겠습니다.

    300x250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