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학·글로벌

이온 ATM 출금 위치 트래블월렛 일본 도쿄 장단점

목차

    안녕하세요. 하루 3분, 인생을 바꾸는 3분 재테크입니다.

     

    예전에는 현금을 많이 이용했지만 요즘에는 스마트폰이나 카드로 간편하게 결제하는 것이 일상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일본여행을 할 때에도 간편하게 다니고 싶어서 '트래블월렛'이라는 카드만 들고 여행하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트래블월렛 카드의 장단점과 함께 사용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트래블월렛이란?

    은행에 가지 않고도 45개 통화를 앱으로 충전해서 사용할 수 있는 외화 환전 및 결제 서비스입니다. 선불로 충전을 하고 해외에서 카드 결제를 할 수 있습니다.

     

     

    📌장점과 단점

    실제로 트레블월렛을 이용해보면서 느낀 장점부터 이야기 하겠습니다.

     

    해외여행을 하게되면 도난문제를 걱정하지 않을 수 없는데요. 하지만 트래블월렛을 사용하게 되면 그때그때 필요한 금액만큼만 출금을 하면 되니까 이 부분에서 안심이 됐습니다.

     

    특히 해외결제 수수료가 0%라는 것도 큰 장점입니다. 일반카드의 경우엔 2.5%이상의 결제 수수료를 내는 것을 감안하면 파격적인 혜택입니다.

     

    또한 달러, 엔, 유로의 환전수수료도 0%입니다.

     

    단점은 해당 카드 시 수수료가 들지 않는 이온 ATM가 생각보다 자주있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이온 ATM기는 미니스탑에서 이용할 수 있는데요.

     

    도보로 10~15분 거리마다 배치되어 있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매번 동행인에게 15분 양해구하고 왔다갔다 하는게 참 번거로웠습니다.

     

    이 정도면 생각보다 얼마 안걸리는데 싶은 분들도 있을텐데요. 하지만 이와 유사한 카드인 트래블로그의 ATM기는 도보 5분거리마다 보였습니다. 

     

    저는 다음번 일본여행때는 트래블로그을 사용할 것 같습니다.

     

     

    📌이온 ATM 위치

    트래블월렛 이용 시 AEON이라고 적힌 자주색 ATM기를 이용하게되면 출금수수료가 무료입니다. 해당 ATM은 생각보다 자주 없기 때문에 위치를 정확히 숙지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도심에서 이온 ATM을 사용하고자 한다면 대표적으로 미니스탑 편의점과 MARUETSU PETIT을 방문하시면 됩니다.

     

    특히 나리타공항에 도착하자마자 출금을 하고자 한다면 제1터미널에서 출금을 하셔야 합니다. 제2터미널로 넘어오게되면 ATM이 없어 곤혹을 치를 수 있습니다.

     

    또한 AEON bank의 홈페이지에서도 조회가 가능합니다. 정확한 일본 이온 ATM 위치를 조회하고자 한다면 아래의 링크에서 검색하시면 됩니다.

     

     

    TOP | ATM LOCATOR | AEON Bank

    About Browsers Supporting the "Search by Current Location" Function

    map.aeonbank.co.jp

     

     

    📌출금 방법

    일본에서 ATM기를 사용할 때는 한국에서와는 또 다릅니다. 출금 방법을 제대로 숙지하지 않으면 당황스러울 수 있는데요. 그 사용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START] 클릭 후 다음화면에서 [International Cards]를 선택합니다. 일본에서 우리는 외국인이기 때문에 International Cards를 선택해주셔야 합니다.

     

    언어는 '한국어'를 선택합니다.

     

    카드 비밀번호 6자리를 입력합니다. [본인 카드번호 4자리 + 00]을 눌러 6자리를 완성합니다.

     

    이후 보통 예금 계좌를 탭하고 출금 금액을 입력하면 완료됩니다.


    이상 트래블월렛 장단점 및 사용 후기였습니다. 예전에는 무조건 현금으로만 챙겨갔었는데, 이제는 카드만 있어도 되니 세상이 많이 좋아졌음을 느낍니다. 

     

    다만 해외여행을 갈 때는 언제든 변수가 생길 수 있기에 여분의 현금은 챙겨가는 것이 좋겠습니다. 아래에는 오늘의 글과 관련된 글을 링크걸어 두었으니 읽어보시면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트래블로그 체크카드 장단점: 일본 환전, ATM

    트래블로그 체크카드 장단점: 일본 환전, ATM 안녕하세요. 하루 3분, 인생을 바꾸는 3분 재테크입니다. 최근에 일본으로 여행을 떠나는 분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저도 휴가때 일본으로 여행을 까

    usuallyrise.tistory.com

     

    환전 싸게하는 방법 4가지(트래블 월렛, 동전환전)

    환전 싸게하는 방법 4가지(트래블 월렛, 동전환전) 안녕하세요. 하루 3분, 인생을 바꾸는 3분 재테크입니다. 한국의 코로나 엔데믹 선언이 발표되자 해외여행에 관심을 갖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

    usuallyrise.tistory.com

     

    해외여행카드 비교: 트래블로그 트래블월렛 차이

    해외여행카드 비교: 트래블로그 트래블월렛 차이 안녕하세요. 하루 3분, 인생을 바꾸는 3분 재테크입니다. 최근 일본여행을 준비하면서 해외여행카드를 찾아보고 있던와중 좋은 카드를 발견해

    usuallyrise.tistory.com

    300x250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