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무설계/디지털노마드

디지털 노마드란? 잡블로그, 네이버 인플루언서 차이

목차

    안녕하세요. 하루 3분, 인생을 바꾸는 3분 재테크입니다.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디지털 노마드를 꿈꾸며 운영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역시 크게 다르지 않은데요.

     

    그런데 블로그를 운영하다보면 주제선정을 하나로만하는 인플루언서가 될지, 다양한 주제를 다루는 잡블로그를 운영할지 고민이 되기 마련입니다. 오늘은 디지털 노마드란 무엇인지, 잡블로그와 네이버 인플루언서의 차이를 알아보겠습니다.

     

    디지털 노마드란?

    최근 워라밸이 중요해지면서 디지털 노마드에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디지털 노마드노트북, 스마트폰같은 디지털장비만 들고 장소와 시간에 구애받지 않으며 일하는 사람을 의미합니다.

     

    여행다니면서 원하는 때에만 일하는 삶이란 모두가 꿈꾸는 것이 아닐까 싶네요. 디지털 노마드를 통해 개인은 일과 생활의 균형을 유지하면서 본인에게 맞는 작업환경을 조성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특히 경제적 자유를 목표로 하는 분이라면 파이프라인을 다양화 하는 것이 좋으니 디지털 노마드를 염두해 둘 수 밖에 없습니다.

     

    📌잡블로그

    잡블로그란 한가지 주제가 아니라 다양한 주제를 삼고있는 블로그를 의미합니다. 일명 잡블이라고 하죠. 그때그때 본인의 관심사에 대해 집필을 할 수 있으니 스트레스도 적고, 운영을 할 때 쉽게 질리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본인의 일상에 대해 업로드하는 대부분의 블로거는 대개 잡블로그가 아닐까 싶습니다. 하지만 단순히 본인의 일과를 기록하는 용도로는 잡블로그도 상관없지만, 수익을 목표로 한다면 잡블로그는 좋은 선택이 아니라 생각합니다.

     

    여러가지 주제를 다루다 보면 해당 채널에 방문하는 사람들은 이 블로그가 어떤 주제에 대해 다루고 있는지 파악하기가 힘듭니다. 이 과정에서 전문성과 신빙성은 떨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네이버 인플루언서

    네이버 인플루언서네이버 블로그에서 영향력이 있는 개인, 단체를 의미합니다. 특정 주제, 분야에 대해 전문성을 띄고있으며 많은 팬을 보유하고 있어 그들에게 영향력을 끼치기도 합니다. 

     

    인플루언서는 자신의 경험과 지식, 일상을 본인 채널에 업로드합니다. 이 과정에서 다른 브랜드와 협업하며 광고수익을 내거나 레퍼럴로 부수입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정리를 하다보면 네이버 인플루언서를 목표로 하는 것이 당연하지 않나라는 생각이 들텐데요. 실제로 검색엔진에서도 한가지 주제를 운영할 경우 해당 채널에 높은 점수를 줘서 노출이 더 잘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개인이 전문성을 띌 정도로 지식을 쌓는 과정이 어렵기도 하고, 인플루언서에 언제 선정될 수 있는지도 기약이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상 잡블로그와 인플루언서 차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채널 운영이 힘들더라도 한가지 주제 위주로 다루는 것이 좋다고 생각이 듭니다.

     

    인플루언서 선정이 아니더라도 검색엔진 최적화를 위해서라도 주제를 중구난방으로 하지않고, 글에 정보를 깔끔하게 담는 것이 중요하다고 봅니다.

     

    아래에는 개인채널 운영 시 참고하면 좋은 글을 안내해 두었으니 읽어보시면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robots.txt 확인 문제해결 방법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robots.txt 확인 문제해결 방법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안녕하세요. 하루 3분, 인생을 바꾸는 3분 재테크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다보면 구글서치콘솔 및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서 예상치

    usuallyrise.tistory.com

     

    구글 블로그스팟 다음 웹마스터도구 최적화 방법

    안녕하세요. 하루 3분, 인생을 바꾸는 3분 재테크입니다. 최근 티스토리 자체광고 사태로 인해 구글 블로그스팟으로 넘어가는 블로거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저는 여전히 티스토리를 운영하고

    usuallyrise.tistory.com

    300x250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