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무설계/주식 분석

맥쿼리 인프라 배당률, 전망 (증권사리포트)

목차

     맥쿼리 인프라 배당률, 전망 (증권사리포트)

     

    안녕하세요. 하루 3분, 인생을 바꾸는 3분 재테크입니다.

     

    여러분들의 투자 성향은 어떻게 되나요?

     

    저는 기술주에 투자하는 것도 좋아하지만, 그래도 배당이 따박따박 나오는 배당주에 투자할 때 가장 마음이 편안하더라고요.

     

    오늘은 배당주의 대표주자라고 불리는 '맥쿼리 인프라'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맥쿼리 인프라의 리포트를 통해 전망부터 배당률까지 알아보겠습니다.

     

     

     

    맥쿼리 인프라

    맥쿼리 인프라는 코스피에 2006년 상장한 국내 유일 최대 규모의 상장 인프라 펀드입니다.

     

    맥쿼리 인프라가 영위하는 사업으로는 14개 도로자산, 2개 도시가스, 1개 항만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이중에서 15개 사업은 정부와 30년 운영계약을 맺었습니다. 본 자산의 소유권은 정부에 있으나 민자가 건설하고 운영해 수익을 창출하는 구조입니다.

     

    이러한 맥쿼리 인프라의 사업은 국내 전역에 분산되어있으며, 수요층도 다양하다는 점에서 안정적이라고 평가받고 있습니다.

     

     

     

    맥쿼리 인프라 전망

    증권사 리포트①

    그럼 10월 31일에 발표된 가장 따끈따끈한 증권사 리포트부터 확인해 볼까요?

     

    삼성증권에서는 맥쿼리 인프라 주가 하락 이유로 '금리인상으로인해 채권과 같이 경쟁금융상품이 많아졌기 때문'이라 밝혔습니다.

     

    주가가 하락했는데도 오히려 3분기 운용수익은 전년대비 9.6%, 순수익은 8.4%가 증가했기 때문입니다.

     

    이처럼 재무상태도 매우 훌륭하지만, 맥쿼리 인프라를 긍정적으로 보는데에는 미래 운용자산의 성과도 한 몫 하고 있습니다.

     

    최근 코로나19 거리두기 규제가 없어지면서 교통자산 수익성이 상승하였습니다. 고속도로 통행료는 2.7% 증가, 통행량은 6.8% 증가했습니다.

     

    또한 LNG 가격이 인상됨에 따라 도시가스 실적이 대폭 개선되었습니다. ▲해양에너지 매출(55.7% 증가), EBITDA(87%증가) ▲서라벌도시가스 매출(73.1% 증가), EBITDA(86.1%증가)

     

     

     

     

     

    증권사 리포트②

    삼성증권의 동일한 애널리스트가 작성한 8월 1일자 맥쿼리 인프라 증권사 리포트입니다. 

     

    본 리포트의 제목은 "금리 급등기에 억울하게 빠진 주가"인데요, 저 역시 동일한 생각입니다.

     

    그도 그럴게 주가는 빠졌지만 2022년 상반기 운용수익은 7.8% 증가했고, 순이익은 5.2%가 증가했습니다.

     

    전년 같은 분기와 비교하면 더욱 큰 차이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운용수익은 21.7%, 순수익은 21.8%가 증가했습니다.

     

    최근 경기침체 우려가 극심해지는 와중 상당히 좋은 실적을 낸 것이죠.

     

    이렇게 맥쿼리 인프라가 좋은 실적을 낼 수 있었던 이유로는 크게 2가지가 있는데요.

     

    해외여행 규제 완화로 인천국제공항 인근 고속도로, 대교에서 수익이 대폭상승했습니다.

     

    또한 LNG 가격 상승으로인해 한국가스공사 평균 도매단가 상승이 매출에 전가되었습니다.

     

    이러한 호실적 속에도 부채비율이 15.8%밖에 되지 않는 다는 점도 투자 매력도를 더욱 높여주고 있습니다.

     

     

     

    증권사 리포트③

    9월 30일 대신증권에서 나온 리포트입니다.

     

    본 리포트에서는 후순위 대출 약정서 조선 변경으로인해 미수이자 수취 가능성이 확대된다는 내용을 담고 있었습니다.

     

    펀드 미수이자 6822억원 중 비엔씨티에서 발생한 미수이자가 4278억원으로 무려 63%를 차지했었는데요.

     

    최악의 경우에는 미수이자 상각처리까지 우려됐으나 이러한 우려가 해소된 것입니다.

     

    이에 대신증권의 연구원은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16,200원을 제시했습니다.

     

     

     

     

    맥쿼리 인프라 배당률

    이렇게 놀라운 실적 속에서 무엇보다 놀라운 것은 맥쿼리 인프라 배당률인데요. 

     

    현재 주가가 많이 떨어져서 6.9%의 높은 배당을 기대할 수 있었습니다.

     

    맥쿼리 인프라는 6월, 12월을 기준으로 1년에 총 2번 배당금을 지급하는데, 가장 최근분기에는 1주당 380원의 배당금을 지급했습니다.

     

    상반기와 하반기의 분배금이 같은 경우가 많으니, 2022년 배당금은 전년대비 1%상승한 760원이 될 예정입니다.

     


    이상 국내 배당주 대장인 맥쿼리 인프라 배당률부터 전망까지 알아보았습니다.

     

    올해의 분배금 지급기준일이 12월 말이니까 지금부터 차근차근 모아가서 배당을 노려봐야겠습니다.

     

    하단에는 새마을금고의 출자금통장을 통해 배당 받는 방법에 대해 안내했습니다. 함께 읽어보시면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새마을금고 출자금 통장 - 배당금, 해지, 장단점

    새마을금고 출자금 통장 - 배당금, 해지, 장단점 안녕하세요. 하루 3분, 인생을 바꾸는 3분 재테크입니다. 요즘처럼 시장에 변동성이 많을 때에는 때마다 따박따박 돈이 들어오는 '배당'에 관

    usuallyrise.tistory.com

    ※본 글은 필자가 투자 공부한 내용을 정리한것으로, 주식 추천글이 아닙니다. 주식 매매 및 보유에대한 선택은 전적으로 본인에게 있으니 현명한 판단하시길 바랍니다.

    300x250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