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무설계/주식 분석

LG에너지솔루션: 엔솔 보호예수기간, 매출 전망, 배당

목차

    LG에너지솔루션: 엔솔 보호예수기간, 매출 전망, 배당

     

    안녕하세요. 하루 3분, 인생을 바꾸는 3분 재테크입니다.

     

    한때는 60만원까지 갔던 LG에너지솔루션이 40만원대 초반까지 급락하면서 부진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공모가가 30만원이었던것을 감안하면 40만원도 다소 비싸게 느껴지긴하지만, 한편으로는 이번의 급락이 수익을 낼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2차전지는 워낙 유망한 업종이다보니 하락장임에도 증권사에서도 매수 리포트가 대거 등장하는 일이 많았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LG에너지솔루션 보호예수기간부터 배당, 매출 전망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

    LG에너지솔루션은 LG화학에서 배터리 사업부문을 분할해 나온 기업입니다.

     

    일명 LG엔솔이라고 줄여서 부르기도 합니다.

     

    리튬이온 배터리, 차세대 배터리를 제조하고 개발하는 것이 주된 사업입니다.

     

    현재 고객사로는 GM, 혼다, 스텔란티스 등이 있어 글로벌 배터리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최근 미국의 IRA법안이 있기때문에 LG엔솔에대한 관심이 더욱 뜨겁기도 했습니다.

     

    IRA법안은 미국내 생산된 배터리를 탑재한 전기차에 대해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는 전기차, 받을 수 없는 전기차의 가격경쟁력은 크게 차이가 날 수 밖에 없을 것입니다.

     

    이같은 세계적 흐름에 따라 LG에너지솔루션은 국내 배터리 기업 중 미국 현지화율이 가장 빠르게 이루어 질 것으로 여겨져 고평가를 받기도 했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 매출

    2022년 3분기 기준 전년동기대비 LG에너지솔루션 매출액은 27.2%증가, 영업이익 40.9%증가하며 큰 성장을 보였습니다.

     

    하지만 당기순이익은 오히려 32.5%가 감소했습니다.

     

    이같은 결과가 나온 이유로는 공장 증설 투자 및 품질강화 등 투자 비용만 4.1조원이 들었기 때문입니다.

     

    전문가들은 LG엔솔의 투자로 2026년까지 약 20GWh이상 생산능력이 확대될 것으로 예측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호평가 속에서도 4분기 LG에너지솔루션 매출 전망은 그다지 좋지 않습니다.

     

    유안타 투자증권은 4분기 LG에너지솔루션 매출액은 컨센서스대비 -2%가될 것이라고 예측했습니다.

     

    최근 경제침체로 인해 전기차의 수요가 많이 줄었고, 소형전지 재고조정이 있는 반면 직원들의 성과급 등 비용이 발생했기 때문입니다.

     

    이밖에도 달러가 많이올라 원재료 비용역시 상승했다는 점이 LG엔솔에 불리하게 작용했습니다.

     

    다올 투자증권 역시 LG엔솔에 대해 컨센서스 하회 전망을 했습니다.

     

    그래도 긍정적인 부분은 테슬라발 악재 등이 있음에도 출하량은 증가하고 있어 부정적 이슈에도 잘 버티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는 점입니다.

     

     

     

     

    LG에너지솔루션 보호예수기간

    최근 LG엔솔의 급락은 테슬라박 악재도 있지만, 보호예수기간이 이제 곧 다가오기 때문에 영향을 미치는 것도 있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 보호예수일은 2023년 1월 27일로 직원들의 차익실현 물량이 대거 나올 것으로 증권가는 예측하고 있습니다.

     

    1월 27일에 풀리는 우리사주조합 물량은 850만주로 전체 주식 중 비중으로 따지면 3.63%밖에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거래되고 있는 주식 기준으로하면 무려 30%나 유통물량이 늘어나는 셈입니다.

     

     

     

     

    LG에너지솔루션 배당금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는 기업인 만큼 LG에너지솔루션 배당금 여부를 궁금해 하십니다.

     

    하지만 현재까지 LG에너지솔루션 배당금은 지급될 예정이 없습니다.


    이상 LG에너지솔루션 배당금부터 보호예수까지 알아보며 전망을 살펴보았습니다.

     

    증권사에서도 LG엔솔관련 매수리포트가 대거 나오며 전망이 좋은 대표적인 기업이긴하지만, 그만큼 PER가 높아 접근이 조심스러운 기업이기도 합니다.

     

    동종업계인 삼성SDI의 PER은 35.56인데 LG에너지솔루션은 무려 109.90으로 3배가 넘는 수치입니다.

     

    코스피 평균 PER(11.07)과 비교하면 약 10배 이상 차이가 납니다.

     

    기대치가 높으면 그만큼 실망도 커지는 법이니 항상 투자할 때는 조심해서 접근하는 자세가 필요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2차전지 공정 총정리! 양극재, 음극재, 분리막까지

    2차전지 공정 총정리! 양극재, 음극재, 분리막까지 안녕하세요. 하루 3분, 인생을 바꾸는 3분 재테크입니다. 최근 주식중에 가장 핫한 업종을 고르라면 바로 '2차전지'가 아닐까 싶습니다. 모든 종

    usuallyrise.tistory.com

     

    IRA법안이란? 2차전지 주식 전망(LG엔솔)

    IRA법안이란? 2차전지 주식 전망(LG엔솔) 안녕하세요. 하루 3분, 인생을 바꾸는 3분 재테크입니다. 전세계적인 경기침체가 우려되고 있지만, 그와중에도 꾸준히 우상향을 하던 업종들이 있습니다.

    usuallyrise.tistory.com

    ※본 글은 필자가 투자 공부한 내용을 정리한것으로, 주식 추천글이 아닙니다. 주식 매매 및 보유에대한 선택은 전적으로 본인에게 있으니 현명한 판단하시길 바랍니다.

    300x250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