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무설계/주식 분석

[명언]하락장에 마음이 약해질때면? 주식 명언으로 마음을 다잡으세요!

목차

    요즘 주식장이 좋지 않기 때문에 

    이런~저런 생각들이 많이 들더라구요

    은근 스트레스도 받아온 것 같고요

     

    그래서 잠깐 쉬어가는 느낌으로 

    마음도 다잡을겸

    주식대가들의 명언들을 가져와봤어요~!

    가슴에 확 박히는 명언들 보고 

    정신좀 차려보려구요!!!!

     

    구독자님들께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


    폭락장에도 열정을 불러일으키는 명언모음

    주식시장이 좋지 않아서

    고민이 많고 주식에대한 열정이 식으셨나요?

    그럴 땐 이 명언들을 마음에 새기다보면 

    의욕이 살아나실겁니다!

     

    시장의 패닉에 절대 즉각적으로 행동하지 마라.
    팔아야 할 시점은 시장이 추락하기 이전이니, 
    추락한 다음이 아니다.
    오히려 숨을 한 번 깊게 들이쉬고, 
    조용히 자신의 포트폴리오를 분석해보라.

    최적의 매수 타이밍은 시장에 피가 낭자할 때다.
    설령 그것이 당신의 피일지라도 말이다.
    -템플턴

    서치를 하면서 가장 인상깊었던 말이에요!

    어쩜 이렇게 말을 멋있게 할 수 있죠?

     

    기업 가치에 대한 확고한 신념이 있어야만 
    수익이 발생하지 않는 기간을 버텨낼 수 있다.
    -하워드막스

    와~~ 이거 정말 별 다섯개!!!

    신념을 갖지않고 투자한 기업은

    쉽게 팔아버리게 되더라구요! 

    주식을 할때 자신만의 투자원칙을 만들어가는 것이 

    정말 중요하다 생각합니다!

     

    경기 불황과 주가 폭락은 곧 투자 기회다. 
    끝나지 않는 불황은 없으며 위험은 단지 경기 변동의 일부일 뿐이다.
    불황과 폭락에도 웃으면서 주식을 살 수 있어야 진정한 투자자라 할 수 있다.
    -워렌 버핏
    내 주식 매입 법칙은 간단하다. 
    다른 사람들이 욕심을 부릴 때 겁을 내고, 
    다른 사람들이 겁을 낼 때 욕심을 부리는 것이다.
    -워렌 버핏

    지금 같은 하락장이 

    오히려 기회다!

    정신 빠~~~~짝! 차려야 겠어요!!!

     

    장기적으로 뛰어난 투자 성적을 얻으려면, 
    단기적으로 나쁜 성적을 견뎌내야한다.
    -찰리멍거

    제 주식에도 -20% 종목이 하나 있는데요, 

    애써 외면하고 있답니다 ㅠ_ㅠ

     

    투자는 거북이에서 토끼가 되는 순간
    실패하게 된다.
    -고레카와 긴조

    장기투자의 중요성!

    물론 단타로 수익을 내시는 분도 있지만 

    저같은 경우에는 장투로 했을 때 훨씬 결과가 좋더라구요~

    괜히 장투 장투 하는 게 아니라고 봅니다.

     

    장세가 좋지 않았을 때도 어떤 주식도 처분하지 않는다면 
    실제로 손해보는 일은 전혀 없을 것이다.
    -피터린치
    당신이 약간의 신경만 쓰면 
    직장이나 동네 쇼핑상가 등에서 
    월스트리트 전문가들보다 훨씬 앞서 굉장한 종목들을 
    골라 가질 수 있다.
    -피터린치

    일상과 주식 투자를 연결지어보라는 얘기 같아요.

    일상에서 자주 쓰는 것들을 투자에 접목하면 좋죠!

     

    주식투자는 절대 위험하지 않다.
    오히려 주식투자를 하지 않는 것이 위험한 것이다.
    -존리

    제가 좋아하는 존리 대표님 ㅎㅎ

    이 말을 듣고 제가 주식을 시작하게 됐다죠~

     

    주식은 파는 것이 아니다.
    매일매일 사서 팔지 않으며 오래 간직하는 것이다.
    -존리

    이를 제 투자원칙중에 하나로 삼고 있습니다!

    특별한 이유가 없다면 매도하지 말아야죠!

     

    부자인척 살려고 하지말고 진짜 부자가 돼라.
    주식투자를 하면 부자가 될 수 있다.
    -존리

    대표님... 뼈 잘 때리시네요 ...^_ㅠ


    재미있는 주식 명언모음

    찾다보니까 재미있는 명언들도 몇가지 있더라구요~

    이것도 함께 볼까요?

    주식으로 1억 만드는 방법
    "2억을 넣으세요"
    -김수용

    ㅋㅋㅋㅋㅋㅋㅋㅋ

    웃기지만 마음이 쓰린건...

    공감이 가기 때문이겠죠?

    10월은 주식 투자에 특히 위험한 달이다.
    다른 위험한 달로는 
    7월, 1월, 9월, 4월, 11월, 5월, 3월, 6월, 
    12월, 8월 그리고 2월이 있다.
    -마크 트웨인

    ㅋㅋㅋㅋ큐ㅠㅠ

    다 위험하다는 소리잖아요!!!!!

    주식을 사라. 
    그리곤 수면제를 먹고 자라.
    10년 뒤에 깨어나면 부자가 되어있을 것이다.
    -앙드레 코스톨라니

    너무 유명한~ 그말이죠!

    지금 상황에서 정말 와닿는 말이네요... ㅋㅋㅋㅋㅋ

    주식시장은 인내심 없는 사람의 돈을 
    인내심 있는 사람에게 이동시키는 도구이다.
    -워렌버핏

    ㅋㅋㅋ 맞는말인데 왜 웃기죠...?

    주식은 정말 인내심인것같다는걸 요즘 느끼고 있어요.

    내가 천체의 움직임은 계산할 수 있지만
    인간의 광기는 도저히 측정할 수가 없다.
    -아이작 뉴턴

    1720년 '남해 거품 사건'으로 

    2만파운드(약 50억원)을 주식으로 날려먹고 

    한 말이라고 하네요 ㅋㅋㅋㅋ

    천재 뉴턴도 어려운게 주식입니다~!!!! 여러분!!!!!!!


    재밌게 보셨나요?

    요즘 주식창보면 웃을 일이 잘 없을텐데

    이 명언들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

    그럼 구독자님들 성투하세요~!

    300x250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