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무설계/주식 기초

[주린이] 주식 계좌 개설 방법(feat.한국투자증권), 이벤트도 챙겨가세요!

목차

    안녕하세요~
    최근 주식에대한 관심이 

    점점 뜨거워지고 있죠 ^^

    올해 1분기 밀리의 서재 인기 검색어 분석 결과로는

    '주식'이 무려 1~3월까지

    모두 1위를 차지 했다고 하네요.

     

    아무래도 코로나로인해 폭락장이있었고

    주식을 통해 수익이 났던 분들이 

    워낙 많았기 때문이 아니었을까도 싶어요.

    저 역시 작년부터 주식을 시작했고 

    좋은 결과를 냈답니다 하하...!

     

    물론 주식을 하기에는 

    처음에는 무척이나 망설여지는 것이 사실이에요~

    뭔가 복잡해보이고

    뭐부터해야될지 모르겠더라구요!

    그렇지만 이제는 누구보다도

    능숙하게 주식을 한답니다 :)

    오늘 제가 계좌 개설하는 방법,

    쉽게 알려드릴게요!

    준비물은 

    핸드폰, 신분증, 은행계좌만

    있으면 됩니다!

     

    오늘 제가 간단하게 

    10가지의 절차로 알려드릴게요 :)

    지금부터 저를 따라와보세요!

    01. 증권사를 선택합니다.

    국내 증권사에는 

    미래에셋, 키움, NH, 

    한국투자, 삼성, 하나, 대신과 같은

    증권사가 있어요.

     

    저는 한국투자를 사용하고 있고 

    해당 증권사를 추천드려요!

    (저 한국투자증권 직원아니에요 여러분...!!ㅠㅠ)

     

    왜냐하면 계좌 개설 이벤트가 있기 때문이죠!

    물론 다른 증권사에서도 이벤트가 있긴하지만 

    올해 6월에 끝나고 7월부터는 미정이더라구요..

    한국투자 계좌 개설이벤트는 7월에도 계속됩니다.

    (그리고 한국투자는 계좌 개설 이벤트를

    워낙에 자주하기도 해요 ㅎㅎ)

     

    그거 외에도 환율우대, 인터페이스, 자동매수, 미니스탁

    편리한 기능이 많아서 저는 여러 증권사를 다운받아봤지만

    결국엔 한국투자증권만 사용하고 있네요.

     

    02. 이벤트 신청하기

    혜택을 받으려면 계좌 개설전에 

    이벤트 대상여부 확인과 신청을 하고나서 

    진행해야겠죠? ㅎㅎ

    기간은 2021년 5월 1일(토)~

    7월 31일(토)로 

    한국투자증권 주식계좌

    모바일 최초 신규 고객이라면 

    누구나 신청가능합니다.

     

    평생우대 수수료로 

    거래대금 100만원당 36만원밖에 들지 않아요!

    국내주식도 1주 주고요 :)
    저때도 이 이벤트를 했어서 

    저는 무료주식으로 5만원을 벌었었네요ㅋㅋ(꺄~~!!!)

     

    이벤트는 하단 링크를 참고하세요.

     

    한국투자증권

    진행중인 이벤트 번호 제목 등록일 조회 2 BanKIS 발행어음 특판 이벤트 2021.02.04 17:56:43 2224 1 비대면 계좌개설 이벤트 + 놀라운 혜택!! 2019.06.10 08:40:33 105726

    www.truefriend.com

    03. 어플을 다운 받습니다.

    먼저 증권사 어플을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아주세요!

    한국 투자증권 기준으로 설명할게요 :)

     

    04. 계좌 개설 클릭

    반가운 초기화면이네요.

    계좌 개설을 클릭해주세요!

     

    이 때 주의할점!

    최근 20일 이내에 은행이나 

    증권사에서 계좌를 개설한 적이 있다면 

    비대면 계좌 개설이 불가합니다 ㅠㅠ

     

    05. 휴대폰 인증

     

    이어서 휴대폰인증을 해주시면 됩니다.

     

    이 때 주의하실 점은 

    반드시 본인 명의의 핸드폰 번호여야해요!

    휴대폰 인증을 마치면 

    계좌를 개설한다고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06. 주식 거래 계좌 선택하기

    만드실 계좌는 

    주식거래용을 체크해주시면 됩니다.

    어차피 나머지 것들(연금저축펀드, CMA 등)도 

    추후에 원하면 신청 가능하니까요 

    걱정안하셔도 됩니다!

     

    07. 신분증 촬영하기

    운전면허증이나 주민등록증을 촬영해주시면 됩니다!

    이 때 사진이 흔들리거나 빛에 반사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08. 타계좌 인증하기

    내명의의 은행/증권사 계좌를 입력하고 

    입금자명 뒤의 숫자 4자리를 인증해주시면 됩니다.

     

    09. 그외 정보 입력하기

    직업, 자금출처, 목적, 국적 등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거의 다왔어요!!!

     

    10. 인증 수단 등록

    금융 거래 시 사용할 인증 수단을 등록하시면 됩니다. 

    숫자 6자리, 페이스아이디, 지문인식 등 편한 방법으로 선택하세요 :)

    저는 지문인식을 선택했습니다.


    이렇게 10가지 절차를 거치면 

    계좌가 생성됩니다!

    처음에 하기는 막막하지만

    막상 해보면 정말 쉽답니다.

     

    아 그리고 혹시

    주식 1주받는 이벤트

    참여하신 분들은 

    추첨일 제외 3영업일 후 지급되니 

    이점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처음에 할때 왜 주식이 안들어와있지...

    이랬었더라죠... ㅋㅋㅠ

     

    오늘은 계좌 개설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고 

    다음번에는 주식 매수, 매도 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해볼게요 :)

    구독자님들의 성투를 응원합니다!

    300x250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