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무설계/주식 기초

[주린이] 초보 투자자를위한 어플 사이트 모음 - 인베스팅닷컴, 38커뮤니케이션, 더리치, 구글스프레드

목차

     

    제가 주식을 처음 접했을때는 대체 어디서 정보를 얻을 수 있고, 어떻게 해야 주식 포트폴리오를 한눈에 볼 수 있는지 이 점이 가장 고민이 많았답니다. 그랬던 저도 어엿한 주식 1년차를 넘어가면서 나름의 노하우가 생기게 되었습니다. 저처럼 초반에 투자에 어려움을 겪으실 주린이 동지를 위해 이번 포스팅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주린이라면 반드시 알아야할 4가지 무료 어플&사이트를 함께 알아보도록 합시다.

     

     

    인베스팅닷컴

    투자자라면 필수로 갖고있어야할 어플이라고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주식 포스팅을 보다보면 이런 이미지를 종종 보게되는데, 바로 이것이 인베스팅 닷컴입니다. 인베스팅 닷컴이 좋은 이유는 경제와 관련된 정보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 사이트 저 사이트 왔다갔다 유목민생활을 청산할 수 있다는건 꽤나 큰 장점입니다. 처음에 주식입성했을 때 포털사이트 경제면 뉴스기사를 주로 봤었는데, 아무래도 주식과 관련없는 기사도 많아 불편했습니다. 주식 기사들만 액기스로 볼 수 있다는 것이 정말 좋습니다.

     

    파란불이 가득한 나의 포트폴리오

    또다른 장점으로는 이렇게 포트폴리오를 구성해서 관심있는 종목만 정보를 얻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재무 정보, 배당, 실적, 뉴스 등 다양한 정보를 원하는 대로 수집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알림 기능도 있어서 가격, 거래량 변동이 있을 때는 소식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PC, 모바일 모두 로그인만하면 연동되니까 접근성이 좋은 것은 덤입니다.

     

    사이트 링크: 

     

    주식시장 시세와 금융뉴스 - Investing.com

    Investing.com은 무료 실시간 시세, 포트폴리오, 챠트, 최신 금융 뉴스, 주식시장 데이터 및 기타를 제공.

    kr.investing.com

     


    38커뮤니케이션

     

    비상장 주식이나 공모주에 관심이 있다면 필수 어플입니다. 38커뮤니케이션의 첫번째 장점으로는 아직 상장하지 않은 주식들에 투자를 할수 있습니다. 저는 아직은 비상장 주식에 투자를 하고 있지는 않지만, 남들이 발견하지못한 보물같은 종목에 투자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입니다.

     

    두번째 장점으로는 증권사별로 뿔뿔이 흩어져 있는 공모주들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으니 이렇게 편할 수 없습니다. 공모주 일정은 물론이고 해당 공모주의 재무, 공모정보를 쉽게 알 수 있어서 굉장히 애용하고 있는 사이트입니다. 인베스팅 닷컴과 같이 PC, 모바일 모두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특히 로그인없이 높은 퀄리티의 정보를 얻을 수 있어 이 점이 가장 좋았습니다.

     

    관련포스팅: https://usuallyrise.tistory.com/35

     

    [주린이] 공모주 일정확인 방법, 38커뮤니케이션, 카카오페이 전격비교!

    요즘에 핫한 이슈인 공모주, 저또한 공모주를 통해 올해 수입이 은근히 짭짤했는데요. 이런 공모주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없을까 하고 궁금증이 생겼답니다. 물론 증권사별로 청약 캘린더를 제

    usuallyrise.tistory.com

     

    사이트링크: http://www.38.co.kr/

     

    38커뮤니케이션 - 비상장주식,장외주식시장 NO.1

    비상장주식,장외주식시장 NO.1 38커뮤니케이션.비상장거래/매매,시세정보,IPO기업분석,공모주,상장폐지주식,퇴출종목,K-OTC,코넥스 정보 제공

    www.38.co.kr

     

     

     


    더리치

    배당주에 관심이 많으시다면, 필수적으로 하셔야할 어플입니다. 주식 웬만큼 하신다는 블로거들 글에보면 꼭 하나씩 있는 어플 화면입니다. 증권사별로 흩어져있는 주식들을 한번에 확인할 수 있다는 것이 강점입니다. 내 포트폴리오 자산 비중을 알 수 있을 뿐만아니라, 이를 통해 매달 배당금을 얼마나 받을 수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정보들을 그래프와 차트로 보여주니까 처음 주식을 접하는 사람들도 이해하기 쉽습니다. 또한 비중을 보면서 어느 부분이 취약한지 포트폴리오를 보강해갈 수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IT와 첨단기술 위주로 포트폴리오가 구성되어있기때문에 소비재 쪽을 좀 더 비중을 늘려보아도 괜찮겠네요. 

     

    처음에 이 어플을 몰랐을 때는 일일이 엑셀에 정성껏 정리를 했었는데, 이런 수고를 확실히 덜게 되더군요. 이렇게 노동할 시간에 뉴스기사를 읽는 등 에너지를 다른 곳에 쓸 수 있으니 보물같은 어플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사이트링크: https://www.therich.io/

     

    더 리치 - 주식, 배당주, 투자 정보, 포트폴리오 관리

    모두가 부자가 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당신은 됩니다 - US stock dividend information

    www.therich.io

     


    구글스프레드

    내 잔고 눈감아...

    다양한 투자 내용을 내 마음대로 기록할때 쓰기 좋습니다. 투자를 하다보면 앞서 말한 어플만으로는 포트폴리오가 정리되지 않을 때가 생깁니다. 그럴 때 사용합니다.

     

    이런식으로 수식을 쓰면 실시간으로 달러 정보를 받을 수 있다. 

    기본적인 인터페이스는 엑셀과 거의 같습니다만, 구글 스프레드의 최고 장점은 인터넷으로 연동된다는 점입니다. 수식을 이용하면 엑셀에 그날의 달러정보, 52일 최고가, 현재가 등을 바로바로 볼 수 있습니다. 귀찮게 매번 입력하지 않아도 똘똘하게 값을 수정해주니 굉장히 편리합니다. 구글 스프레드를 쓰면서 정말 세상이 좋아졌음을 느꼈습니다.

     

    지금은 주식 투자 어플로서 구글스프레드를 소개해드렸지만, 사실 활용도는 굉장히 무궁무진합니다. 파이어족을 준비하고 있는 저는 소득원을 세세히 적어두는 편인데, 이렇게 그래프로 소득의 비중을 적어둘 수 있습니다. 또한 매달 월급외 소득이 얼마나 늘었는지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그밖에도 가계부, 전체 자산관리, 달러투자 기록 등 전반적인 재무들을 다양하게 기록할 수 있습니다. 구글 스프레드 역시 PC와 모바일 연동이 편리하고 접근성이 쉬워 강력추천드립니다.

     

    사이트링크: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

     

    Google 스프레드시트 - 온라인에서 무료로 스프레드시트를 만들고 수정해 보세요.

    Excel과 호환 Chrome 확장 프로그램 또는 앱을 사용하여 Microsoft Excel 파일을 열고 수정하고 저장할 수 있습니다. Excel 파일을 Google 스프레드시트로, Google 스프레드시트를 Excel 파일로 변환할 수 있습

    www.google.com

     


    지금까지 주린이라면 꼭 알아야할 4가지 어플&사이트를 알아봤습니다. 4가지 전부 사용 용도가 달라서 어느 하나가 가장 좋으냐고하면 못 고르겠습니다. 그정도로 기본중에 기본 어플이기 때문이죠. 게다가 이렇게 고퀄리티이면서 전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같은 어플들로 효율적으로 포트폴리오를 관리해 보다 좋은 성과를 얻을수 있겠네요. 그럼 성투하시길 바라며 오늘의 포스팅은 이만 줄여보겠습니다 :)

     

     

    ★주식 분석은 주상승의 개인적 의견이며, 주식 매매 및 보유에대한 선택은 전적으로 본인에게 있으니 현명한 판단하시길 바랍니다.

    300x250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