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무설계/주식 분석

스포츠웨어 의류 관련주: 코웰패션, 휠라홀딩스, F&F 주가 전망

목차

    스포츠웨어 의류 관련주: 코웰패션, 휠라홀딩스, F&F 주가 전망

     

    안녕하세요. 하루 3분, 인생을 바꾸는 3분 재테크입니다.

     

    추웠던 겨울이 지나고 날씨가 따뜻해지자 요즘엔 운동용품의 소비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라고 합니다.

     

    오늘은 스포츠웨어 속옷, 의류 관련주 5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포츠웨어 속옷·의류 관련주 5

     

    코웰패션 주가, 전망

    최근 '롤랑가로스 어패럴 런칭'으로 주가가 오른 화제의 주식, 코웰패션에 대해 먼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웰패션은 아디다스, 리복, 푸마 등 유명 패션브랜드와 계약을 맺어 해당 브랜드 의류를 기획하고 판매하는 업체입니다.

     

    지난 16일 코웰패션은 '테니스웨어' 브랜드 롤랑가로스 어패럴과 계약을 맺기로 해 당일 주가가 13%까지 급등하기도 했습니다.

     

     

     

     

    F&F 주가, 전망

    F&F는 MLB,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등 유명 브랜드를 보유한 의류 회사입니다.

     

    의류업종임에도 불구하고 2021년부터 웬만한 성장주 못지않은 주가상승을 보여주었던 회사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내수시장 침체로 인해 이전 고점 190,000원에서 30%넘게빠져 16일기준 133,000원에 주가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휠라홀딩스 주가, 전망

    휠라홀딩스는 의복, 신발, 시계, 화장품, 골프장비의 제조, 도소매 및 수출입을 목적으로 1991년 7월에 설립된 회사입니다.

     

    휠라홀딩스 주가는 1월초 33,000원대에서 3월 초 40,000원대까지 우상향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한국의 패션이 전세계적으로 유행을 타면서 휠라홀딩스는 2022년 매출 4조 2208억원으로 4조클럽 안에 들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구조조정, 수요약화, 재고부담으로 인해 당분간은 전망은 좋지 않습니다.

     

     

    신성통상 주가, 전망

    신성통상은 지오지아, 앤드지, 탑텐등의 브랜드를 보유한 국내의 패션업체입니다.

     

    신성통상은 니트의류 전문 수출사업으로 거품을 뺀 가성비 좋은 의류를 판매해 높은 경쟁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특히 신성통상은 2022년 4분기 기준 ROE가 49.05로 낮은 주가이지만 높은 실적을 냈습니다.

     

    PER 기준으로 보아도 업종 평균 PER은 8.75지만 신성통상은 3.95로 저평가 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부채비율이 200내외 수준으로 재무 건전성 측면에서 다소 위험성이 있습니다.

     

     

     

    코데즈컴바인 주가, 전망

    마지막으로 볼 스포츠웨어 관련주는 코데즈컴바인입니다.

     

    코데즈컴바인은 2001년에 9월에 상장해 속옷류, 캐주얼, 아웃도어 등의 품목을 취급하는 패션업체입니다.

     

    요근래 바디프로필과 스포츠속옷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코데즈컴바인의 '아스킨 베이직 브라 팬티 세트'의 판매량은 전월동기대비 3배 증가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단, 내수위주로 구성되어있어 국내의 경기변화에 따라 다소 변수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상 스포츠웨어 속옷, 의류 관련주 5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요즘에는 건강, 운동에 대한 관심들이 많으니 스포츠웨어 관련주들도 눈여겨볼만 한 것 같습니다.

     

    하단에는 또다른 관련주에 대해 내용을 정리해두었으니 읽어보시면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폐배터리 재활용 - 관련주부터 대장주까지

    폐배터리 재활용 - 관련주부터 대장주까지 안녕하세요. 하루 3분, 인생을 바꾸는 3분 재테크입니다. 최근 환경보호와 세제혜택때문에 전기차를 선택하는 차주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이처럼

    usuallyrise.tistory.com

     

    폐기물 관련주 - 코엔텍, 와이엔텍, 인선이엔티 주가

    폐기물 관련주 - 코엔텍, 와이엔텍, 인선이엔티 주가 안녕하세요. 하루 3분, 인생을 바꾸는 3분 재테크입니다. 주식대가의 피터린치는 사람들이 기피하는 사업일수록 수익을 낼 수 있다고 말한

    usuallyrise.tistory.com

     

    주류 관련주 제로소주 주식 주가(하이트 진로, 롯데칠성)

    주류 관련주 제로소주 주식 주가(하이트 진로, 롯데칠성) 안녕하세요. 하루 3분, 인생을 바꾸는 3분 재테크입니다. 요즘 MZ세대한테 핫한 술이 있다고 하는 데 알고 계신가요? 바로 제로소주입니

    usuallyrise.tistory.com

    ※본 글은 필자가 투자 공부한 내용을 정리한것으로, 주식 추천글이 아닙니다. 주식 매매 및 보유에대한 선택은 전적으로 본인에게 있으니 현명한 판단하시길 바랍니다.

    300x250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