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무설계/주식 분석

이지스밸류리츠 데이터센터 관련주 배당, 주가

목차

    이지스밸류리츠 데이터센터 관련주 배당, 주가

     

    안녕하세요. 하루 3분, 인생을 바꾸는 3분 재테크입니다.

     

    구글, 네이버, 넷플릭스 등 이제 우리 생활에서 인터넷이 없는 세상을 더이상 상상할 수 없습니다.

     

    이렇게 인터넷이 우리의 일상이된만큼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데이터센터입니다.

     

    그만큼 데이터센터 관련주에 관심을 갖는 투자자들이 많은데요.

     

    오늘은 한국의 데이터센터 관련주 '이지스밸류리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데이터센터란?

    데이터센터사물인터넷, 빅데이터분석 등의 IT산업의 근간이 되는 데이터들을 저장하고 처리하는 건물입니다.

     

    글로벌기업인 아마존, 마이크로소프트 등의 IT 기업들도 데이터센터 사업에 주목을 하고 있습니다.

     

    국내의 대표 IT기업인 네이버 역시 해당 사업의 중요성을 깨닫고 무려 6,500억원을 투자해서 세종시에 제 2 데이터센터를 건설을 완료했습니다.

     

     

     

    이지스밸류리츠

    ①사업 개요

    리츠는 일반적으로 회사 사무실을 임대하는 오피스 리츠가 대부분이지만, 오늘 소개할 리츠는 조금 특별합니다.

     

    바로 데이터센터 리츠입니다.

     

    국내에는 몇몇 데이터센터 리츠가 있는데 그중에는 코람코자산운용, 이지스자산운용, 이지스밸류리츠가 있습니다.

     

    코람코자산운용은 가산디지털단지에 4,800억원 규모의 데이터센터 사업을 2025년 상반기 준공을 목표로 구상하고 있습니다.

     

    이지스자산운용이 개발하는 하남 데이터센터의 임차인으로는 카카오가 있으며, 국내외에도 해외의 데이터센터까지도 개발을 계획중입니다.

     

    특히 '이지스밸류리츠'는 코람코 부동산 펀드와 함께 북미 데이터센터까지 편입한 기업으로 더욱 눈여겨볼만 합니다.

     

     

     

    ②배당률

    이지스밸류리츠의  주당배당액은 213원으로, 배당률은 기존 6%→8%로 상승했습니다.

     

    기존의 배당금은 주당 152원이었던 것을 감안하면 이는 기존 대비 40% 배당금이 상승한 것입니다.

     

    이는 리츠 중에서도 업계 최고 수준인 배당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③전망

    배당이 높은 상품이라 하더라도 저조한 실적으로 주가가 떨어지면 오히려 손실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해당 회사가 수익을 내고 있는지, 앞으로의 사업 계획, 전망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금리인상, 레고랜드발 부동산 PF 문제로 인해 부동산 시장의 상황은 현재 밝지는 않습니다.

     

    이에따라 이지스밸류리츠는 포트폴리오를 관리하기 위해 여주 쿠팡 물류센터 편입을 철회했습니다.

     

    더불어 2023~24년에는 이천YM물류센터, 2025년까지 분당Hostway IDC및 태평로 빌딩 매각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현재 이지스밸류리츠의 섹터별 자산 배분 현황은 오피스 73%, 데이터센터 23%, 물류센터4%입니다.

     

    또한 작년기준 태평로빌딩 임대율이 99%였던 것을 감안하면 사업현황을 긍정적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이상 이지스밸류리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아래에는 오늘의 글과 관련된 내용을 링크걸어두었으니 읽어보시면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국내 미국 상장리츠(REITs) 투자방법, 배당, 뜻

    국내 미국 상장리츠(REITs) 투자방법, 배당, 뜻 안녕하세요. 하루 3분, 인생을 바꾸는 3분 재테크입니다. 최근 부동산 시장이 침체됨에 따라 국내 상장리츠도 주가가 많이 빠진 상태입니다. 때문에

    usuallyrise.tistory.com

     

    [배당]배당률VS성장성, 배당주 어떻게 고를까?

    주식의 배당률과 성장성, 어떤것을 더 중점으로 두어야하는가? 요즘 주상승이 고민하는 것들중 하나입니다. 고배당주를 선택하자니 회사가 마음에 안들고, 성장성을 고르자니 배당률이 낮아서

    usuallyrise.tistory.com

    ※본 글은 필자가 투자 공부한 내용을 정리한것으로, 주식 추천글이 아닙니다. 주식 매매 및 보유에대한 선택은 전적으로 본인에게 있으니 현명한 판단하시길 바랍니다.

    300x250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