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무설계/노후 연금

TIGER 미국나스닥100 ETF 분배금 수익률

목차

    TIGER 미국나스닥100 ETF 분배금 수익률

     

    안녕하세요. 하루 3분, 인생을 바꾸는 3분 재테크입니다.

     

    오늘은 퇴직연금, 연금저축펀드 계좌에서 운용하기 좋은 미래에셋의 ETF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대표적인 미국의 성장주들을 다수 포함하고 있는 TIGER 미국나스닥100이라는 ETF입니다.

     

     

    TIGER 미국나스닥100

    구성종목

    ①개요

    TIGER 미국나스닥100 ETF는 NASDAQ 100 지수가 기초지수로 나스닥에 상장된 대표기업 100곳에 골고루 투자할 수 있는 ETF입니다.

     

    미국 성장주에 관심이 있지만 어떤 회사에 투자할지 고민이라면 이같은 ETF가 대안이 될 수 있겠습니다.

     

     

    ②TOP10

    한눈에 보아도 Microsoft, Apple, Tesla 등 누구나 알법한 미국의 대표적인 회사들이 다수 포함되어 있습니다.

     

    대표적인 업종은 IT, 클라우드, 전자상거래 등으로 미래의 신성장 산업에 한꺼번에 투자할 수 있습니다.

     

    4차산업혁명 수혜를 받는 미국 종목에 투자하고 싶다면 이 ETF가 도움이 될 수 있겠습니다.

     

     

    ③수익률

    성장주가 많이 포함되어 있는 만큼 수익률과 변동성 모두 크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ETF가 처음 상장된 2010년 10월 15일부터 계속 투자해왔다면 무려 799.97%의 수익률을 얻을 수 있습니다.

     

    1달 운용했을 때는 3.37%, 6달은 46.06%, 1년은 30.54%의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변동성은 23.57%로 배당주가 다수 포함된 ETF인 TIGER 미국S&P500배당귀족(16.43%)과 비교해 보았을 때 상당히 주가의 급락이 심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같은 특성상 연금개시를 얼마 앞두지 않은 사람이라면 투자하기 다소 위험성이 있겠습니다.

     

     

     

    분배금

    ETF분배금은 1, 4, 7, 10월 마지막 영업일을 기준으로 일년에 4회 지급합니다.

     

    지급시기에 따라 분배금도 조금씩 상이한데요. 

     

    1년기준으로는 1주당 320원의 분배금을 지급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는 2023년 8월 4일 종가 90,345원 기준 주당분배율이 0.35%인 셈입니다.

     

     

    기타사항

    ①거래량

    최근 3개월 일평균 거래량은 144,725로 거래량이 준수합니다.

     

    ②보수율

    보수율은 연0.07%로 국내 ETF 평균 보수율(0.32%)보다 훨씬 낮습니다.

     

    보수율이 적기 때문에 퇴직연금, 연금저축펀드 등의 계좌에서 장기투자하기에 좋습니다.

     

     

    ③환헤지

    환헤지를 하지 않는 ETF입니다.


    이상 TIGER 미국나스닥100 ETF의 수익률, 분배금 등 종합적으로 알아보았습니다.

     

    이외에도 ETF에 대한 정보가 필요하다면 아래의 글도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ETP, ETN, ETF 차이·뜻 (VIX지수 선물 ETN 분석)

    ETP, ETN, ETF 차이·뜻 (VIX지수 선물 ETN 분석) 안녕하세요. 하루 3분, 인생을 바꾸는 3분 재테크입니다. 계속되는 하락장, 변동성 장세에 계좌에는 파란불만 가득한 분들 정말 많으실텐데요. (저포함.

    usuallyrise.tistory.com

     

    환헤지(환헷지), 환노출 차이와 뜻, 수익률 비교

    환헤지(환헷지), 환노출 차이와 뜻, 수익률 비교 안녕하세요. 하루 3분, 인생을 바꾸는 3분 재테크입니다. 올해는 유독 원달러 환율의 변동이 큰 해였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펀드와 ETF에 투자할

    usuallyrise.tistory.com

     

    국내 상장 해외 ETF - 세금, 수수료, 보수

    국내 상장 해외 ETF - 세금, 수수료, 보수 안녕하세요. 하루 3분, 인생을 바꾸는 3분 재테크입니다. 오늘은 국내상장 해외 ETF를 운용하는 분들이라면 알아두면 좋은 정보를 가져왔습니다. 바로 국

    usuallyrise.tistory.com

    ※본 글은 필자가 투자 공부한 내용을 정리한것으로, 주식 추천글이 아닙니다. 주식 매매 및 보유에대한 선택은 전적으로 본인에게 있으니 현명한 판단하시길 바랍니다.

    300x250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