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무설계/IPO 공모

[주린이] 공모주 일정확인 방법, 38커뮤니케이션, 카카오페이 전격비교!

목차

     

    요즘에 핫한 이슈인 공모주, 저또한 공모주를 통해 올해 수입이 은근히 짭짤했는데요. 이런 공모주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없을까 하고 궁금증이 생겼답니다. 물론 증권사별로 청약 캘린더를 제공하긴하지만, 아무래도 IPO의 주관사는 제각각이라 모든 공모주 일정이 뜨진 않더라구요. 그래서 일정이라던가 공모가, 재무정보 등을 한번에 확인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은 무엇이 있는지, 어떤 플랫폼이 더 용이했는지 비교하면서 알려드릴게요 :)

     

    38커뮤니케이션

    저같은 경우는 38커뮤니케이션을 이용합니다. 보통 38커뮤니케이션은 비상장주식을 매매할 수 있는 사이트로 알려져있는데요. 공모주를 확인할 때에도 아주 용이하더라구요. 

     

    [ IPO/공모 - 공모주청약일정] 메뉴를 선택하면 다음과 같이 공모주 일정이 한눈에 보인답니다. 일일이 블로그나 검색창에 공모주 어떤것이 있는지 확인할 필요가 없으니 정말 편리하죠! 웹사이트 뿐만아니라 38커뮤니케이션 어플에서도 확인할 수 있어서 참 좋았습니다.

     

    공모주 이름을 선택하면 다음같이 공모 정보로 넘어갑니다. DART에서 일일이 정보를 다 찾으려면 오래걸리는데 이렇게 보기쉽게 되어있으니까 딱 필요한 정보만 얻을 수 있어 좋았습니다.

     

     

     

    300x250

     

    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에서도 공모주 일정을 확인할 수 있다는 것 알고 계셨나요? 카카오페이에 들어가서 [ 더보기 - 투자 - 공모주 알리미 ]에 들어가면 공모주 정보를 간단하게 카톡으로 알림받을 수 있답니다.

     

     

     

    이렇게 디데이로 일정을 확인할 수 있고, 공모주 이름을 터치한 뒤 증권 신고서까지 눌러주면 자세한 공모 정보까지 알 수 있었습니다.

     

     

    약간 아쉬웠던 점은 카카오페이같은 경우는 공모정보가 요약되어있지 않고 DART페이지로 넘어가더라구요. 바쁘다 바빠 현대사회에 사는 현대인으로서 이 부분은 조금 아쉬웠습니다.

     

     

     

     

    결론

    38커뮤니케이션, 카카오페이 둘다 편리했으나 장단점은 조금씩 달랐습니다. 그렇기에 두가지 모두 사용하면 더 편리하겠다는 생각이들었습니다.

     

    38커뮤니케이션: 공모주 정보 확인하는용.

    카카오페이: 공모주 알림 받는용.

     

    38커뮤니케이션은 공모주 정보가 중요한 것만 잘 정리되어있어서 공모정보를 빠르게 확인하기 좋았습니다. 반면에 알림기능이 없는 것으로 알고있어서 이 부분은 카카오페이를 통해 보완할 수 있지 않을까 싶었습니다.

     

    지금까지 공모주 일정 확인하는 방법에대해 알아봤습니다. 모두들 성투하시고 공모주로 치킨값 잘 벌어가시길 바랍니다.

     


    ★주식 분석은 주상승의 개인적 의견이며, 주식 매매 및 보유에대한 선택은 전적으로 본인에게 있으니 현명한 판단하시길 바랍니다.

    300x250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