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학·글로벌

수원-인천공항버스 리무진 소요시간, 가격, 노선 시간표

목차

안녕하세요. 하루 3분, 인생을 바꾸는 3분 재테크입니다.

이번에 일본여행을 가면서 리무진으로 수원-인천 노선을 이용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오랜만에 이용하다보니 난처한 부분이 상당히 많았는데요.

오늘은 저처럼 공항리무진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궁금하실만한 내용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리무진 조회

1️⃣노선

수원-인천공항버스 노선을 조회하기 위해 '경기공항 리무진 버스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본 사이트에서는 수원-인천공항 뿐만아니라 영통, 안양, 군포, 의왕, 산본에서의 김포, 인천공항 노선의 리무진 정보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수원의 공항버스 정류장은 동수원, 한일타운, 영통, 서수원터미널, 수원역, 수원터미널, 호매실이 있습니다. 갈 때는 버스타고, 올 때는 티머니고 어플을 통해 미리 차편을 예매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버스 이용 시 본인이 이용하는 항공사 브랜드에 따라 내리는 터미널 정류장이 1번, 2번으로 나뉘니 이를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2️⃣시간표

수원지역 내에서도 첫차와 막차시간은 어떤 버스를 타느냐에 따라 시간대가 다릅니다. 동수원에서 탈 수 있는 N4000번과 A4000번은 각각 첫차시간이 3:50, 4:40분이었습니다.

영통에서 탈 수 있는 버스는 A4100번과, A4100-2번으로 각각의 첫차시간은 4:45, 5:00시입니다. 동수원에서 탈 때보다 다소 첫차 시간대가 늦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는 2023년 12월 12일 기준으로 버스 첫차, 막차 시간대는 변동될 수 있다는 점은 감안하시길 바랍니다.

3️⃣가격

리무진 가격은 크게 성인, 청소년, 어린이 3구간으로 나뉩니다. 가격은 모든 버스 동일하게 책정이 되었습니다.

●성인(만 19세~): 13,500원
    ●청소년(만13세~만18세): 9,500원
    ●어린이(만6세~만12세): 6,800원

공항철도와 비교하면 가격대가 다소 있는 편이긴 하지만 택시와 비교하면 훨씬 저렴한 수준입니다. 공항리무진은 지하철과 다르게 환승할 필요없이 한번에 가기때문에 여행의 피로도를 크게 줄여줄 수 있어 이용을 추천드립니다.

📌시간관련 QnA

1️⃣며칠 전부터 예약 가능할까?

예매처 별로 예약이 열리는 기간은 상이하지만, 대략 출발하기 2주전 부터 열린다고 보면 됩니다. 특히 첫차시간대는 금방 매진이 되기때문에 새벽시간에 출발하려면 오픈시간에 맞춰 예매를 해두는 것이 좋겠습니다.

2️⃣수원-인천공항 걸리는 시간은?

기껏 리무진타고 공항까지 도착했는데 비행기를 놓치게 된다면 허무하겠죠. 그런만큼 수원-인천 공항리무진 이용 시 걸리는 시간을 측정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버스전용노선을 타고 이동하게되면 제1터미널까지 딱 한시간이 소요되었습니다. 하지만 도로상황이나 돌발상황에 대비해 1시간 반 정도는 걸릴 수도 있다고 생각하는 것이 안전하겠습니다.

3️⃣공항버스 첫차로 아침비행기 탑승 가능할까?

아침 7시에 첫비행기를 타는 분들은 공항버스 첫차를 타게되면 비행기 탑승이 가능할까 궁금하실텐데요. 결론부터 말하자면 첫차 버스로는 다소 시간이 빠듯합니다.

첫차가 4:40분에 있다고 가정하고 공항에 도착하게되면 5:40분이됩니다. 하지만 국제선 탑승 시에는 최소 2시간은 먼저 도착하는 것이 좋습니다.

혹시 모를 불상사를 대비해 카운터가 열리는 시간인 3시간전에는 도착하는 것이 가장 안전하겠습니다. 특히 탑승객이 몰리는 휴가철에는 더욱 그렇습니다.

차라리 전날 막차 리무진을 타고 공항인근에서 숙박을 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4️⃣귀국 후 버스정류장까지 걸리는 시간은?

아예 돌아오는 차편까지 미리 예약하려는 분들은 귀국 후 정류장까지 걸리는 시간도 궁금하실 것 같습니다. 저같은 경우엔 관세신고할 품목이 없어서 25분만에 정류장에 도착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관세신고, 비행기 연착, 수속 중 캐리어 분실 사고 등의 변수가 있기 때문에 1시간정도는 걸릴 수 있다고 생각하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돌아오는 차편은 넉넉하게 있는 편이라 굳이 예매를 하지 않더라도 충분히 매표소에서 이용가능하니 막차 이용이 아니라면 크게 걱정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이상 제가 리무진을 이용하기 전에 궁금했던 내용들을 실제로 이용하며 정리해 보았습니다. 아래에는 이용 후기까지 남겨두었으니 읽어보시면 더욱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