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무설계/노무 정보

실업급여 워크넷 구직등록확인증 출력, 신청 취소방법

목차

     

    안녕하세요. 하루 3분, 인생을 바꾸는 3분 재테크입니다.

     

    과거 구직을 할 때 워크넷에서 구직등록확인증을 출력해달라는 요청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익숙한 서류가 아니다보니 어떻게 출력하는지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있을 것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이 서류를 발급하기 위해서는 워크넷에서 구직신청이 완료되어야 합니다. 오늘은 워크넷에서 구직신청하는 방법과 함께 확인증을 출력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워크넷이란?

    워크넷이란 한국의 고용노동부와 한국고용정보원이 함께 운영하는 구인구직 사이트입니다. 해당 사이트에서는 구직정보와 직업진로 정보 등 구직자에 필요한 취업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취업을 희망하는 사람이라면 꼭 알아야할 사이트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또한 실업급여 등 취업 관련 정부지원금을 받을 때 관련 강의 듣기, 이력서 접수 등을 할 수도 있습니다.

     

     

    📌구직신청 방법

    워크넷 홈페이지에서 로그인을 한 뒤 '마이페이지'를 클릭합니다. [이력서관리·구직신청]메뉴에서 [워크넷 구직신청]을 선택합니다. 이렇게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작성한 뒤 등록합니다.

     

    이후 구직활동을 하지 않을 때는 취소를 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취소를 할 때는 [마이페이지] - [워크넷 구직신청] - [구직신청 취소요청]을 선택한 뒤 취소사유를 필수적으로 입력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실업급여 수급,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을 위해 신청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과정을 통해 수급자는 취업의사가 있으며 이를 위해 노력하고 있음을 증명할 수 있습니다.

     

     

    📌확인증 출력방법

    구직등록확인증이란 고용노동부에서 발급하는 서류로 워크넷에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실업급여를 받을 때 수급기간동안 취업활동이 있었음을 증명하기위해 출력하곤합니다.

     

    워크넷에서 [마이페이지]를 선택합니다. 그럼 [구직신청관리]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

     

    정상적으로 신청이 완료되었다면 나의 구직신청정보에서 '구직등록확인증 출력'이 가능합니다.

     

    이제 인쇄버튼을 눌러줍니다. 

     

    이때 출력을 할 때 종이로 프린트하는 방법과 PDF로 저장하는 방식 중에서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굳이 종이를 낭비할 필요없이 PDF로 출력해서 파일 전송하면 되겠습니다.


    이상으로 워크넷에서 구직신청을 하고 확인증을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요즘 금리가 너무 높아 기업에서도 채용을 많이 하지 않는 분위기인데, 좋지 않은 상황임에도 취업에 대한 희망을 저버리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실업급여 또는 국민내일배움카드를 이용하는 여러분들의 취업을 응원하며 오늘의 글을 마무리 짓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300x250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