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무설계/노무 정보

실업급여 수급자격 신청자 온라인 교육, 신청서 인터넷 제출

목차

    안녕하세요. 하루 3분, 인생을 바꾸는 3분 재테크입니다.

     

    갑작스럽게 실직을 겪게되면 경제적으로 어려움에 직면할 수 있습니다. 구직을 하고 싶더라도 당장의 생활고때문에 구직준비를 하지 못할 수도 있는데요.

     

    따라서 정부는 구직을 위해 노력하는 사람을 대상을 보호하고자 급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를 구직급여, 일명 실업급여라고 합니다.

     

    오늘은 실업급여를 신청하기 전에 거쳐야 하는 온라인 교육 및 신청서 인터넷 제출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수급자격 신청자 온라인 교육

    실업급여를 신청하기 전에는 몇가지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먼저 고용보험 피보험자격 상실신고서, 이직확인서가 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서 처리가 완료되어야 합니다. 

     

    워크넷 구직등록까지 완료가 되었다면 신청자는 온라인 교육을 이수해야 합니다. 만일 선행되는 절차가 완료되지 않았다면 글의 하단에 있는 링크를 통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고용보험 홈페이지에서 로그인을 하기위해 [개인]을 선택한 뒤 편한 방법으로 로그인을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카카오톡만 있어도 로그인을 할 수 있는 간편인증 로그인을 추천드립니다.

     

    로그인이 완료되었다면 메뉴에서 '수급자격 신청자 온라인 교육'을 선택합니다.

     

    이 때 유의할 점으로 교육이 종료되고 14일 이내에 센터에 필수적으로 신분증을 지참해 수급신청을 해야합니다. 만일 센터에 방문을 하지 않으면 강의를 다시 들어야 합니다.

     

    또한 교육이 시작되고 일주일 내로 수강이 완료되지 않으면 다시 처음부터 수강해야 합니다.

     

    유의사항을 잘 읽었다면 하단에 있는 '동영상 시청'을 클릭합니다. 동영상을 틀어놓고 30분간 조작을 하지 않을경우 로그아웃될 수 있으니 교육을 집중해서 수강하도록 합니다.

     

     

    📌수급자격 신청서 인터넷 제출

    실업급여는 수급자격 신청서를 인터넷 제출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하지만 필수 서류가 아직 센터에 전달되지 않았다면 인터넷 제출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그럴 때에는 신분증을 챙겨서 센터에 직접 방문해서 접수하시면 됩니다.

     

    그럼 서류가 전부 센터에 전달되었다고 가정하고 수급자격 신청서 인터넷 제출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메뉴에서 [개인서비스] - [실업급여] - [수급자격 신청서 인터넷 제출]을 클릭합니다. 

     

    신청인 정보를 전부 입력하고 실업크레딧을 신청할지 선택합니다. 실업크레딧이란 실업급여를 수급하는 사람의 국민연금 납입액을 최대 12개월동안 75%까지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실직이 되면 국민연금을 납부하는 것이 부담이 될 수 있는데, 실업크레딧 제도를 활용하면 납입기간도 늘어나고 납부액도 줄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웬만하면 신청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서류를 전부 작성했다면 잘못 기재한 부분이 있는지 확인하고 제출합니다.

     

    마지막으로 수급자격 신청서 인터넷 제출이 완료되었다 하더라도 센터를 방문하지 않으면 수급자격이 인정되지 않습니다. 이 점 유의하시고 본인 주소지 관할 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 반드시 방문하도록 합니다.


    이상 실업급여 신청 전 절차를 알아보았습니다. 아래에는 이 전의 절차들을 보다 자세히 설명해 두었으니 함께 참고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실업급여 워크넷 구직등록확인증 출력, 신청 취소방법

    안녕하세요. 하루 3분, 인생을 바꾸는 3분 재테크입니다. 과거 구직을 할 때 워크넷에서 구직등록확인증을 출력해달라는 요청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익숙한 서류가 아니다보니 어떻게 출력하는

    usuallyrise.tistory.com

     

    실업급여 이직확인서란? (요청 처리기간, 조회 확인방법)

    안녕하세요. 하루 3분, 인생을 바꾸는 3분 재테크입니다. 실업급여를 받기위해서는 여러가지 조건을 충족해야합니다. 자의에 의한 퇴사가 아니어야하며, 근로할 수 있는 능력이 있어야 하며, 또

    usuallyrise.tistory.com

    300x250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