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학·글로벌

틴더 하는 법: 어플로 외국인, 일본인 온라인 영어 공부 방법

목차

    안녕하세요. 하루 3분, 인생을 바꾸는 3분 재테크입니다. 저는 언어교환을 취미로 오랫동안 하고 있습니다. 

    특히 예전에는 헬로우톡이라는 어플로 일본인 등 다양한 국가의 외국인 친구들과 언어교환을 많이 했었는데요. 헬로우톡에는 한국에 사는 외국인이 별로 없어서 조금 아쉬웠습니다.

    친구들과 잘 지내고 싶었는데 다른 나라에 살면 만나기도 어렵고, 점점 연락이 뜸해지는 경우가 많았거든요.

    그래서 한국에 있는 외국인 친구를 사귀고 싶다고 생각하게 되었고, 온라인 영어 공부 방법 중 하나로 틴더라는 어플을 써보기로 했습니다.

     

    📌하는 법

    틴더는 세계 각국의 다양한 사람들과 친구가 될 수 있는 소셜 앱입니다.

    사용 방법은 아주 쉽습니다. 마음에 드는 사람의 프로필을 오른쪽으로 밀면 '좋아요'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그 사람도 나에게 '좋아요'를 보내면 매칭이 되고, 채팅을 할 수 있습니다.

    상대방의 얼굴뿐만 아니라, 관심사, 자기소개 등을 통해 나와 잘 맞는 사람을 찾을 수 있습니다. 또한 상대방의 나이, 거리, 사진 인증 여부 등도 알 수 있습니다.

    저는 틴더를 통해 언어교환을 하고 싶어서 가입했습니다. 저는 어떤 언어를 할 수 있는지, 취미는 무엇인지 프로필에 적어 두었습니다.

     

     

    📌온라인 영어 공부 후기


    이제 제가 이 어플을 사용하면서 느낀 점을 솔직하게 공유해볼까요? 사용한 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도 불구하고 예상보다 훨씬 많은 분들과 연결되어서 정말 감사했습니다.

    이 어플의 가장 큰 장점은 1억명 이상의 사용자가 있어서 다양한 분야와 취향의 사람들을 만날 수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새로운 사람들을 보면서 흥미롭고 재미있게 시간을 보냈습니다.

     

    그렇기에 평소에는 접하지 못할 다양한 사람들을 만날 수 있었는데요. 가장 인상이 깊었던건 레즈비언 언니었어요.

     

    살면서 여자한테 플러팅 당하는 일이 있을까 싶었는데 생겼네요. 이 상황이 귀엽기도 하고 당황스럽기도 하고 ㅋㅋㅋ

     

    나를 왜...? 라는 생각이 들긴하지만 어쨌든 감사합니다... 크흡ㅋㅋ

     

     

    또 다른 장점으로는 연락처와 연동이 가능해서 주변에 아는 사람과 매치되지 않도록 할 수 있다는 점이 있습니다. 데이팅 앱이기 때문에 친구나 지인과 만나면 민망할 수 있으니 이런 기능은 편리합니다.

    단점으로는 많은 사람들이 가벼운 만남을 원한다는 점이 있습니다. 매치가 되면 바로 카톡 아이디를 요구하거나 충분한 대화없이 처음부터 플러팅을 시도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또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기 때문에 쉽게 잊혀지거나 대체되는 인연이 될 수 있습니다. 이 사람이 아니어도 다른 사람이 있으니까요. 이는 당연한 일이지만 슬픈 현실이기도 합니다.

    그 외에도 외국인이 별로 없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저는 한국인은 다 거르고 외국인만 보고 싶었는데 그러기가 어려웠습니다.

    특히 일본인과 대화를 해보고 싶었는데 아시아인끼리 구분이 잘 안돼서 거의 보지 못했습니다. 일본인 친구 만나는건 다른 방법을 찾아보는게 낫겠습니다.


    사실 아직까지는 틴더를 온라인 영어 공부 어플로 쓰기엔 적합하지 않다는 의견입니다. 기본적으로 데이팅 앱이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계속 사용해보면 다른 느낌을 받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아무쪼록 좋은 외국인 친구를 만들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이용하시는 분들은 로맨스스캠 등의 범죄 조심하시고 안전하게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의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말해보카 후기: 영어공부혼자하기 내돈내산 장단점

    말해보카 후기: 영어공부혼자하기 내돈내산 장단점 안녕하세요. 하루 3분, 인생을 바꾸는 3분 재테크입니다. 매해 새해목표로 있던 영어공부혼자하기. 이제는 더이상 미룰 수 없다는 생각에 결

    usuallyrise.tistory.com

    300x250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