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무설계/주식 분석

스마트팜 관련주, 애그테크란? (그린플러스, 효성오앤비)

목차

    스마트팜 관련주, 애그테크란? (그린플러스, 효성오앤비)

     

    안녕하세요. 하루 3분, 인생을 바꾸는 3분 재테크입니다.

     

    지난 1월 UAE 약 40조원 규모의 투자 유치와 함께 한국과 아랍에미리트 양국 정상이 모두 스마트팜의 중요성을 강조함에 따라 많은 투자자들이 스마트팜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습니다.

     

    오늘은 애그테크, 스마트팜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팜 관련주

    스마트팜은 Smart + Farm 으로 정보통신기술을 통해 원격으로 관리하는 농장을 뜻합니다.

     

    이는 다른말로 애그테크(Agtech)라고도 합니다. 애그테크란 Agriculture + Technology를 합친 단어입니다.

     

    애그테크를 통해 최적화된 온도, 습도 등을 갖춰 단위면적당 생산량이 높아지고 직원 수역시 줄일 수 있어 수익성이 증대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러한 스마트팜은 초기 투자금이 많이 든다는 특징이 있어 정부보조금이 있어야 되거나 대기업이 추진을 해야됩니다.

     

    하지만 농산물 가격 하락을 우려하는 농민들이 많기에 실제로 대기업이 사업을 추진하려다가 반발로 무산된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히려 국내보다도 중동, 동남아와 같이 해외에서 한국의 스마트팜 기술력은 인정받았습니다.

     

     

     

    그린플러스

    스마트팜 관련주 중 대장주로 인정받은 회사는 다름아닌 그린플러스입니다.

     

    그린플러스는 온실시공 국내 1위 업체이자 국내 유일 스마트팜 상장사이기 때문입니다.

     

    무엇보다도 그린플러스는 UAE맞춤형 스마트팜을 개발하고 현지에 시공한 적이 있어, UAE 300억 달러 투자유치가 결정되자 그린플러스 주가가 9%이상 오르기도 했습니다.

     

    그린플러스는 중동 외에도 태국, 호주 등 다수 국가와 계약해 앞으로의 해외진출이 기대되는 회사이기도 합니다.

     

     

     

     

    네오티스

    네오티스는 마이크로비트와 모터용 샤프트를 생산 및 판매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네오티스 자체는 스마트팜과 관련이 없지만 자회사 중 퓨처 스마트팜이 있어 간접투자가 가능합니다.

     

     

     

     

    국순당

    국순당은 주류 제조 및 판매를 주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또한 백세주마을이라는 프랜차이즈 사업을 통해 전통술과 안주는 소비자에게 판매하고 있습니다.

     

    국순당은 팜에이트에 지분을 26% 보유하고 있어 이에 간접투자가 가능합니다.

     

     

     

     

    효성오앤비

    효성오앤비는 농협 계통 유기질 비료 납품부문 선두 업체입니다. 유기질비료, 상품 및 임대매출이 주된 매출 구성입니다.

     

    효성오앤비는 그린플러스와 MOU를 체결해 스마트팜의 완전 국산화를 목표로 하고 있기 때문에 많은 투자자들이 관심을 가졌습니다.


    이상 애그테크, 스마트팜 관련주 4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이렇게 스마트팜이 각광받게되기까지 식량 부족, 식량안보의 문제가 있었습니다.

     

    하단에는 왜 스마트팜이 중요한지 그 이유에 대해 정리해보았으니 함께 읽어보시면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한국 식량자급률은? 푸드테크와 식량안보

    한국 식량자급률은? 푸드테크와 식량안보 안녕하세요. 하루 3분, 인생을 바꾸는 3분 재테크입니다. 여러분들은 인류의 미래에 위기가 생긴다면 어떤 것이 원인이 될 것이라고 생각하시나요? 많

    usuallyrise.tistory.com

    ※본 글은 필자가 투자 공부한 내용을 정리한것으로, 주식 추천글이 아닙니다. 주식 매매 및 보유에대한 선택은 전적으로 본인에게 있으니 현명한 판단하시길 바랍니다.

    300x250

    loading